카사로호 틴타피나 (CasaRojo TintaFina)

    와인 코너에서 강렬한 문신을 한 여성이 그려진 와인을 보신 적 있나요?
    바로 스페인의 젊고 감각적인 와이너리, 카사 로호(Casa Rojo)의 대표작 중 하나인 '틴타 피나'입니다.

    스페인을 대표하는 포도 품종인 '템프라니요(Tempranillo)'는 지역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릅니다. 
    이 와인의 생산지인 리베라 델 두에로(Ribera del Duero) 지역에서는 템프라니요를 '틴타 피나'라고 부르죠. 즉, 품종 이름 자체가 곧 와인의 이름인 셈입니다.

    카사로호는 스페인 여러 주요 산지의 포도를 활용해 지역별 특색을 살린 와인을 선보이는데, 그중 틴타 피나(Tinta Fina)는 스페인 대표 품종인 템프라니요(Tempranillo)의 매력을 가장 대중적으로 표현한 와인입니다.

    특징

    생산지: 스페인(Spain) 리베라 델 두에로(Ribera del Duero)
    품종: 템프라니요 (Tempranillo)
    알코올 도수: 15%
    향: 블랙베리, 자두 등 검붉은 과일향, 바닐라, 가죽향
    맛: 알코올 도수가 15% 정도로 높은 편이라 묵직한 타격감이 있지만, 과하지 않은 산도와 둥근 타닌 부드러운 질감으로 부드러운 목 넘김
    페어링 추천: 스테이크, 양갈비, 양념이 진한 갈비찜 숙성된 치즈, 짭조름한 살라미
    당도: ★ ☆ ☆ ☆ ☆
    산도: ★ ★ ★ ☆ ☆
    바디: ★ ★ ★ ★ ☆
    타닌: ★ ★ ★ ☆ ☆


    가격

    가격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인터넷 검색 시 가격은 3만원 중후반대이며, 대형마트에서도 3만후반~4만초반대에 구매 가능 합니다

    후기

    고급스럽고 묵직한 과일향
    바닐라향 오크향이 은은하게 올라옵니다
    떫은 맛은 있지만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요
    은은하게 균형잡힌 산미, 약간의 알콜이 느껴지지만 전체적으로 부드럽습니다
    잔당감은 못 느꼈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맛 입니다
    기타
    제 기준 가격이 높은 와인이라 그런지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으면서 맛있게 마셨습니다.
    처음보다 약간 뒤로 가면 알콜 맛이 덜 나면서 더욱 마시기 편해졌어요.
    빈티지마다 그림이 다른 부분을 찾는 재미도 있고 재 구매하여 즐기고 싶은 와인입니다.